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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플루언서최고과정 소개

쇼플루언서최고과정

현재 유통 시장은 국경을 넘어 소셜 인플루언서, 쇼호스트의 개인 방송과 숏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재편되고 있습니다.

특히, 뷰티 산업은 이러한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구매 및 소비가 폭발적으로 촉진되며 전문가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추어 국내외 뷰티 콘텐츠 및 커머스 분야를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단순히 기술을 배우는 것을 넘어, 실질적인 수입 창출과 새로운 유통 구조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문의처
  • 전화 02-910-5664
  • 메일 footdrjang@hanmail.net
원서접수 원서접수
  • 모집기간

    2026년 모집 예정

  • 제출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수강신청

  • 모집인원

    10명

온라인 수강신청
강의정보
  • 수업요일

    매주 수요일, 10:00 ~ 17:00 (주 7시간, 총 8주)

  • 교육장소

    국민대학교 종합복지관 204-8호

  • 수강료

    2,700,000원

특전·비전
  • 본 과정은 라이브 커머스 시대의 뷰티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 현직 종사자 : 뷰티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
  • 비즈니스 리더 : 뷰티 브랜드 CEO, 유통 및 마케팅 실무자
  • 교육/창업 희망자 : 뷰티 관련 교강사,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 희망자

강의계획서

회차 교육목표 교육내용
1회차
10:00-17:00
오티
라이브커머스의 개념
(이론)
강사:장매화.박창우
1) 오리엔테이션
2) 라이브커머스의 개념
3)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분석과 전략
4) 라이브커머스 채널 개설의 실제
5) 라이브 방송을 위한 목소리 진단
6) 라이브 방송을 위한 발성, 발음 연습
2회차
10:00-17:00
방송 스피치 및 판매 전략
(이론+실전)
1) 셀링포인트의 기법과 작성
2) 고객과의 공감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법
3) 셀링포인트를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4)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3회차
10:00-17:00
라이브 방송을 위한 준비
(이론+실전)
1) 구매로 이어지는 오프닝과 클로징
2) 라이브 방송을 위한 큐시트 기법과 작성
3) 고객의 시선을 잡는 디스플레이(VMD전략)
4) 라이브 방송 전 심의 점검
5) 방송 심의를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4회차
10:00-17:00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1
(실전)
1)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상품PT 작성
2) 라이브커머스 상품별 실전 방송
3) 라이브커머스 개별 모니터링 후 피드백
5회차
10:00-17:00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2
(실전)
1)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상품PT작성
2) 라이브커커스 상품별 실전 방송
3) 라이브커머스 개별 모니터링 후 피드백
6회차
10:00-17:00
퍼스널브랜딩의 이해
(이론+실전)
1) 퍼스널 브랜드의 이해
2) 나는 무엇을 잘 팔 수 있을까?
3) 고객을 만드는 퍼스널 브랜드 설계
4) 내 브랜드에 디자인을 입히기
5) 퍼스널 브랜드를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7회차
10:00-17:00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론)
1) 인플루언서의 파급력
2) 인플루언서 마케팅
3) 인플루언서 커머스 전략
4) 인플루언서 상품 기획
5) 내 상품을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8회차
10:00-17:00
라이브커머스 대회
(실전)
1) 최종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리허설
2) 라이브커머스 대회
3) 종강 (시상과 수료식)

강사

  • 장매화
    이력

    국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

  • 박창우
    이력

    잭슨 쇼호스트 아카데미 대표
     

  • 정기용
    이력

    화장품 유통 회사 대표
     

  • 김가은
    이력

    홈쇼핑 쇼호스트(NS. 롯데홈쇼핑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