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플루언서최고과정 소개
현재 유통 시장은 국경을 넘어 소셜 인플루언서, 쇼호스트의 개인 방송과 숏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재편되고 있습니다.
특히, 뷰티 산업은 이러한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구매 및 소비가 폭발적으로 촉진되며 전문가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추어 국내외 뷰티 콘텐츠 및 커머스 분야를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단순히 기술을 배우는 것을 넘어, 실질적인 수입 창출과 새로운 유통 구조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문의처
02-910-5664
footdrjang@hanmail.net
강의정보
- 수업요일
매주 수요일, 10:00 ~ 17:00 (주 7시간, 총 8주)
- 교육장소
국민대학교 종합복지관 204-8호
- 수강료
2,700,000원
특전·비전
- 본 과정은 라이브 커머스 시대의 뷰티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 현직 종사자 : 뷰티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
- 비즈니스 리더 : 뷰티 브랜드 CEO, 유통 및 마케팅 실무자
- 교육/창업 희망자 : 뷰티 관련 교강사,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 희망자
강의계획서
| 회차 | 교육목표 | 교육내용 |
|---|---|---|
| 1회차
10:00-17:00 |
오티 라이브커머스의 개념 (이론) 강사:장매화.박창우 |
1) 오리엔테이션 2) 라이브커머스의 개념 3)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분석과 전략 4) 라이브커머스 채널 개설의 실제 5) 라이브 방송을 위한 목소리 진단 6) 라이브 방송을 위한 발성, 발음 연습 |
| 2회차 10:00-17:00 |
방송 스피치 및 판매 전략 (이론+실전) |
1) 셀링포인트의 기법과 작성 2) 고객과의 공감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법 3) 셀링포인트를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4)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
| 3회차 10:00-17:00 |
라이브 방송을 위한 준비 (이론+실전) |
1) 구매로 이어지는 오프닝과 클로징 2) 라이브 방송을 위한 큐시트 기법과 작성 3) 고객의 시선을 잡는 디스플레이(VMD전략) 4) 라이브 방송 전 심의 점검 5) 방송 심의를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
| 4회차
10:00-17:00 |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1 (실전) |
1)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상품PT 작성 2) 라이브커머스 상품별 실전 방송 3) 라이브커머스 개별 모니터링 후 피드백 |
| 5회차 10:00-17:00 |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2 (실전) |
1)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상품PT작성 2) 라이브커커스 상품별 실전 방송 3) 라이브커머스 개별 모니터링 후 피드백 |
| 6회차 10:00-17:00 |
퍼스널브랜딩의 이해 (이론+실전) |
1) 퍼스널 브랜드의 이해 2) 나는 무엇을 잘 팔 수 있을까? 3) 고객을 만드는 퍼스널 브랜드 설계 4) 내 브랜드에 디자인을 입히기 5) 퍼스널 브랜드를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
| 7회차 10:00-17:00 |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론) |
1) 인플루언서의 파급력 2) 인플루언서 마케팅 3) 인플루언서 커머스 전략 4) 인플루언서 상품 기획 5) 내 상품을 적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전 |
| 8회차 10:00-17:00 |
라이브커머스 대회 (실전) |
1) 최종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리허설 2) 라이브커머스 대회 3) 종강 (시상과 수료식) |
강사
-
장매화
이력
국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 -
박창우
이력
잭슨 쇼호스트 아카데미 대표
-
정기용
이력
화장품 유통 회사 대표
-
김가은
이력
홈쇼핑 쇼호스트(NS. 롯데홈쇼핑등 다수)